Smart MES
-
Smart MES
“Smart MES”는 당사에서 개발한 제조현장관리 프로그램으로 기업의 업무환경을 고려하여 스마트한 경영/제조가 가능하도록 생산, 구매, 영업, 모니터링이 가능한 시스템 솔루션입니다.
-
MES란?
제조실행시스템(MES, Manufacturing Execution System)은 작업 현장에서 작업 일정, 작업 지시, 품질관리, 작업 실적 집계 등 제반 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관리 시스템. 생산 계획과 실행의 차이를 줄이기 위한 시스템으로 현장 상태의 실시간 정보 제공을 통하여 관리자와 작업자의 의사결정을 지원하는 기능을 수행한다.
(출처 : IT용어사전,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)
-
Smart MES 시스템 구성도
“Smart MES”는 SaaS(Softward as a Service) 방식으로 클라우드 환경에서 운영되는 MES 소프트웨어입니다. 모든 서비스가 웹상에서 이루어지기 때문에 PC, 테블릿, 휴대폰에 별도의 프로그램이나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하지 않아도 인터넷이 가능한 곳이면 어디서든지 관리할 수 있습니다.
-
Smart MES 기능목록
“Smart MES”는 사원관리, 생산품/자재, BOM, 고객사 등의 기초정보를 바탕으로 크게 물류관리, 생산관리, 모니터링이 가능한 소프트웨어로 현장에서 운영되는 자동화기기와 같은 하드웨어 연동으로 실시간 데이터 수집이 가능합니다.
-
Smart MES 비용
Smart MES 임대 | |
기본패키지 | 2,000,000원/월 |
Hardward 연동 | |
데이터수집 | 하드웨어 센서 및 DAQ(Data Acquisition) 장치에 따라 별도 산정
2,500,000원/월(기본) + 현장 상황에 따라 부품비용 추가 |
-
구축효과
☆ 생산 프로세스를 간소화하고 최적화하여 효율성을 높임
☆ 시스템 구축으로 품질향상, 생산성 증대, 원가절감 효과 기대
☆ 원자재의 현황 파악과 진행 중인 제품에 대한 정확한 실시간데이터 제공
☆ 표준화된 공정의 수립으로 제품의 불량률을 최소화
☆ 정확한 생산일정을 수립하는데 도움
☆ 데이터 기반 의사 결정으로 정보에 근거한 결정을 내리고 프로세스를 최적화
